최근 듀오백 브라보 메시 의자에 기본 헤드레스트 대신 아틀라스(허먼밀러 에어론체어용 헤드레스트)를 장착하여 사용하는 브틀라스(브라보 + 아틀라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를 위해서 아틀라스와 브라보 의자를 연결해 주는 브라켓이 필요하다.
해당 브라켓을 3D 프린터로 출력하여 판매하고 있는 네이버 스토어(메이커즈)에서는 키(cm)에 따라서 5가지 사이즈가 있다.
자신의 키가 특정 사이즈에 정확히 맞는 경우 선택이 간단하지만 두 사이즈 사이에 위치하는 경우 선택이 어려울 수 있다.
이 경우 다음 기준을 참고하면 사이즈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관련 글
브틀라스 가이드: 듀오백 브라보 사용자를 위한 필수 아이템
1. 앉은키를 활용
앉은키를 활용하면 보다 정확하게 자신의 체형에 맞는 브라켓 사이즈를 고를 수 있다.
키가 같은 경우에도 앉은키가 다르면 허리와 목의 높이가 다를 수 있다.
두 가지 브라켓 사이즈 중에서 고민일 때, 앉은키가 비슷한 키의 평균보다 높은 경우 둘 중 더 높은 사이즈를 고르고 앉은키가 평균보다 낮은 경우(좋겠다) 더 낮은 사이즈를 고를 수 있다.
앉은키를 측정하기 어렵거나 측정하더라도 해당 길이가 같은 키의 사람들과 비교하여 높은 편인 건지 낮은 편인 건지를 판단하기 어려운 경우 다음의 기준을 참고하여 브라켓 사이즈를 선택할 수도 있다.
2. 낮은 사이즈 중에서 고민일 때
이 경우 더 낮은 사이즈의 브라켓을 추천한다.
낮은 사이즈의 브라켓 2가지 중에서 선택해야 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은 헤드레스트를 최저 높이로 조절하여도 높아서 불편할 수도 있다는 점이다.
에어론 아틀라스 헤드레스트의 높이 조절 범위는 약 11.4cm이기 때문에 헤드레스트를 가장 낮추었을 때 높아서 불편하지만 않다면, 이 범위 내에서 헤드레스트 높이를 올리면서 자신의 체형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키가 164.5cm인 경우 오리지널(키 155~164cm)과 20업(20mm up, 키 165~169cm) 사이즈 중에 고민일 수 있는데, 이런 상황에서는 더 낮은 사이즈인 오리지널이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다.
3. 높은 사이즈 중에서 고민일 때
이 경우 더 높은 사이즈의 브라켓을 추천한다.
높은 사이즈의 브라켓 2가지 중에서 선택해야 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은 반대로 헤드레스트를 최대 높이로 조절하여도 낮아서 불편할 수도 있다는 점이다.
이 경우 헤드레스트를 가장 높였을 때 낮아서 불편하지만 않다면, 이 범위 내에서 헤드레스트 높이를 내리면서 자신의 체형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키가 182.2cm인 경우 70업(70mm up, 키 177~182cm)과 80업(80mm up, 키 183cm~) 사이즈 중에 고민일 수 있는데, 이런 상황에서는 더 높은 사이즈인 80업(80mm up)이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