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백 브라보 헤드레스트 쉽게 분리하는 방법

조절 가능한 사무용 의자와 조절 도구의 상세 일러스트레이션, 높이와 각도 조절 기능 강조

듀오백이 출시한 브라보 메쉬의자가 20~30만 원대의 메쉬의자 시장에서 시디즈 T50과 함께 인기를 얻고 있다.

이 모델(200C, 200M 등)은 등받이는 편하지만 헤드레스트(목 받침)는 다소 불편하다는 평이 많다.

이로 인해 사용자들은 헤드레스트를 제거하고 사용하거나,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브틀라스(브라보 + 아틀라스)로 교체하기 위해 헤드레스트를 분리하기도 한다.

이때 헤드레스트가 잘 뽑히지 않아 한참 동안 고생했다는 경험담도 많은데, 다음 방법을 통해 브라보 헤드레스트를 좀 더 쉽게 분리할 수 있다.

관련 글



1. 걸쇠 부분을 누르며 분리하기

듀오백 브라보 메쉬의자 헤드레스트의 걸쇠 부분 클로즈업, 연두색 원으로 표시된 고정 래치
사진에 표시된 연두색 원과 같이 헤드레스트 아래쪽에 걸쇠(latch)가 있는데, 해당 부분이 헤드레스트가 빠지는 것을 방지하여 그냥 힘으로 빼려고 할 때 잘 안 뽑힌다.

따라서 걸쇠를 제품 구매 시 동봉된 육각렌치나 드라이버로 누른 채 위로 잡아당긴다면 등판을 분해하지 않고도 높이 조절 시 필요한 힘 정도만으로 헤드레스트를 쉽게 분리할 수 있다.

다만 걸쇠가 의자의 바깥쪽이 아닌 안쪽에 있기 때문에 메쉬와 등받이 프레임에 가려져 있어  찾아서 누르기 어려울 수 있는데 이경우 다음 방법으로 분해 후 분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2. 등판 분해 후 분리하기

듀오백 브라보 메쉬의자 등판 연결 부분 나사 4개와 육각 렌치 사용 지점
헤드레스트 연결 부분의 커버를 제거하면 사진과 같이 4개의 나사가 있는데, 제품 구매 시 제공된 육각 렌치로 이를 풀면 메쉬가 있는 등판과 등판 프레임을 분리할 수 있다.

이 상태에서는 걸쇠가 잘 보이기 때문에 걸쇠를 보고 누른 채 헤드레스트를 분리하면 된다.

오랫동안 사용하다가 등판을 분리한 경우 프레임 사이에 먼지가 많이 껴있기 때문에 청소를 해주면 좋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충전기 접지 여부 확인 방법

편안한 타이핑을 위한 저압 키보드 스위치 추천

주요 노트북의 크기별 인치와 센티미터(cm)

댓글 쓰기

0 댓글